0

शुद्ध परिवर्तन0%

0

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스테이터스네트워크토큰

스테이터스 네트워크 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인터페이스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모든 탈 중앙형 어플리케이션 (dApp)과 연동되는 오픈 소스 메시징 플랫폼입니다. 스테이터스의 메신저 구성은 모든 스마트 폰 사용자에게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보다 친숙한 느낌을 줄 수 있게 하는 한편, dApp 개발자에게는 더욱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등, 퍼블릭 블록체인 의 일상 사용량과 컨텐츠의 증가를 동시에 유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터스는 모듈 형 유틸리티 토큰으로 스테이터스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탈 중앙형 푸시 알림 시장, 스테이터스 클라이언트의 거버넌스, 공동체의 컨텐츠 분류 편집,‘Tribute to talk’와 같은 다양한 소셜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동력으로써 사용됩니다.

전일가 160 거래량 1,118,116 SNT
고가 166 거래대금 179,890,865
저가 158 거래비중 -
연중최고 482 전체거래량 -
연중최저 50.00 총발행수량 68억
호가단위 1 원 시가총액 124998181
매매단위 1 SNT 컨펌시간 -
표기단위 0.000000000000000001SNT

발행처 및 발행 방식

스테이터스 네트워크는 Carl Bennets와 Jarrad Hope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둘은 스테이터스 이전 3년 동안 2천만 소프트웨어를 배포하는 등, 소프트웨어 유통 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총 6년간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동료로 일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둘은 함께 일하고 있는 스테이터스 개발팀원들의 모든 프로젝트 자금을 소프트웨어 유통 네트워크에서 얻은 수익금으로 지원했습니다.
스테이터스는 2016년12월 BlockchainHub Graz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콘테스트에서 각각 비즈니스 아이디어, 비즈니스 모델, 마케팅, 사회적 파급효과, 팀 역량, 그리고 실행능력 등 총 6개 부문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아 80개 이상의 참가 팀 중 Etherisc와 함께 최종 우승하여 역량과 경쟁력을 보유한 회사로 주목 받아왔습니다.
2017년 11월에는 전 Google 임원 인 Nabil Nahdy가 최고 운영 책임자 (COO)로 팀에 합류하였으며, 그 후 2018년 2월에는 Netexplo’s 2018 Grand Prix Award를 수상하는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Nabil은 Google에서 Google지도 및 Google Flight 제품을 성공적으로 이끌었으며, 10억 명이 넘는 이용자를 위한 환경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의 비전과 목표, 로드맵을 수립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사회경제적 네트워크
스테이터스 네트워크는 오너, 어드버타이저, 유저가 서로 균형 있게 공존할 수 없었던 기존의 낡은 소셜 네트워크 모델을 벗어나 유저 중심의 새로운 생태계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사회경제적 네트워크 모델입니다. 그로 인해 유저들은 네트워크의 행동 방식과 소프트웨어 등을 직접 유저들이 지향하는 방향으로 결정할 수 있게 됩니다.

2. 최초의 이더리움 경량 클라이언트 프로토콜
스테이터스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이더리움 경량 클라이언트 프로토콜로 이용자들이 이더리움에 기반을 둔 dApp를 자유롭게 스테이터스 플랫폼에 등록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높은 네트워크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P2P 보안 메시징 및 스마트 컨트랙트 서비스
스테이터스는 중앙화된 서버가 아니라 P2P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대화 내용이 해킹으로부터 안전할 뿐 아니라, 강한 보안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더리움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하여 사용자들 간에 메신저를 통한 송금과 결제가 가능할 뿐 아니라, 스테이터스를 활용한 스팸 필터링, 암호화폐/정부화폐 간 거래, 스티커 서비스등 다양한 컨텐츠가 제공됩니다.

최근 뉴스와 전망

스테이터스는 2018년 1분기에 “오픈 바운티” dApp 공개를 시작으로, 메인넷 보안 점검, 스테이터스 알파 버전 업그레이드, 스테이터스 베타버전 공개 등 메인넷 출시를 위해 지속적인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구의 메시징 플랫폼이 아시아권의 WeChat이나 카카오톡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다양한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을 모바일에서 대중화 하지 못한 점을 가만할 때 스테이터스는 서구뿐 아니라 제3세계에서도 분명 높은 잠재적 시장성과 경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스마트폰에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한 메시징 플랫폼은 이용자들에게 높은 접근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퍼블릭 블록체인의 일상 사용량 증가를 유발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해당 팀 멤버들이 스테이터스 프로젝트 이전부터 쌓아온 해당 업계의 경험과 2016년 블록체인 스타트업 콘테스트에서 우승하며 입증한 역량 등 팀이 꾸준히 사회적 파급력과 인지도를 쌓아 오고있는 점을 감안할 때 그 귀추가 주목되는 플랫폼입니다. 이밖에도, 최근 직접 암호화폐를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전자지갑을 공개해 대중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는 등 현재 추가 dApp 컨텐츠 개발 및 보안성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터스는 현재 메인넷 런칭을 2018년 2분기로 예정하고 있어 향후 시장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