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शुद्ध परिवर्तन0%

0

웨이브웨이브

웨이브는 2016년에 설립되었으며, 커스텀 블록체인 토큰 운영에 초점을 두고 있는 탈 중앙형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KYC/AML 인증을 통해 USD/EUR/CNY 등의 정부화폐로 암호화폐를 구입 및 판매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모든 암호화폐 간 거래의 경우 익명성이 보장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웨이브의 탈 중앙형 거래소를 통해 자신의 고유 커스텀 토큰을 1 분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발행할 수 있으며, ICOs 를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새로 발행한 코인을 웨이브 토큰과 거래할 수도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LPos, Two-tier architecture 등 경량 클라이언트를 이용한 오프 체인 트랜잭션(Off-chaintransaction) 을 활용해 트랜잭션 속도를 향상 시켰으며, 기존 플랫폼의 확장성 문제도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전일가 1,691 거래량 30,801 WAVES
고가 1,877 거래대금 53,601,261
저가 1,656 거래비중 -
연중최고 4,300 전체거래량 -
연중최저 1,115 총발행수량 1억
호가단위 1 원 시가총액 149472422
매매단위 0.1 WAVES 컨펌시간 0
표기단위 0.00000001WAVES

발행처 및 발행 방식

웨이브 재단의 CEO이자 설립자인 Sasha Ivanov는 물리학을 전공한 물리학자로 지불 결제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업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암호화폐 거래소 Coinomat 을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웨이브 팀의 여러 멤버들은 이전NXT프로젝트를 함께 개발하며 얻은 블록체인 개발 능력과 팀 구성원간의 팀웍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2016년 ICO와 동시에 암호화폐 지갑 개발 회사 Mycelium과 제휴를 맺고 자산 보안기술을 강화 하게 되었으며, 2017년에는 블록체인 개발 솔루션 회사 Deloitte CIS와 제휴를 맺고 ICO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웨이브는 러시아 주식거래소 Russian National Settlement Depository와 함께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을 준비중에 있으며, 2018년에는 TMT Blockchain Fund와 제휴를 통해 핀테크, dApps, ICOs 등의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능 및 특징

1. 웨이브 토큰 채굴
암호화폐 채굴은 주로 비싼 하드웨어, 특수한 지식, 많은 시간과 인내를 필요로 하는데 이는 주로 PoW방식으로 암호화폐를 채굴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웨이브는 PoS 알고리즘을 이용한 채굴 방식을 사용하여, 보유하고 있는 웨이브 토큰의 수에 따라 채굴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더 많은 토큰을 보유할 수록 더 많은 보상을 얻게 되며, 이는 이자 수익을 얻는 것과 같은 구조입니다.

2. 웨이브 토큰 임대 (Wave Token Leasing)
웨이브 플랫폼은 웨이브 토큰 임대 기능을 경량 클라이언트 내에 구현하여 블록체인을 다운받거나, 복잡한 기술적 지식 없이도 모든 이용자들이 네트워크 보안에 참여하고 그에 대한 트랜잭션 수수료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임대된 웨이브 토큰은 계정 소유자의 통제하에 있게 되어, 언제든 환전 및 송금할 수 있으며, 웨이브 토큰 임대를 통해서 토큰 보유자는 MRT (Miner’s Reward Token)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해당 토큰은 DEX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3. 탈중앙형 암호화폐 거래소 (Decentralized Exchange, DEX)
웨이브의 탈 중앙형 거래소는 이용자의 자산이 서버가 아닌 개인의 지갑에 직접 저장되기 때문에 해킹으로부터의 위험이 매우 적으며, 일반 거래소처럼 자금 동결이나 거래 및 인출을 제한할 관리자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웨이브 DEX 는 구매와 판매 요청건을 자동으로 매칭하며, 요청이 매칭되었을 때만 트랜잭션이 체결됩니다. 현재 DEX 에서는 USD/BTC, LTE/BTC, ETH/BTC 등 다중화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 WAVES/BTC 거래가 전체 거래의 9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와 전망

웨이브 플랫폼은 누구나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쉽고 실용적인 방법으로 자신만의 커스텀 토큰을 생성할 수 있도록 하며, 해당 커스텀 토큰 생성 서비스는 특히 크라우드 펀딩 및 단순한 로열티 토큰을 활용한 비즈니스 혹은 스타트업에 매우 특화되어 있습니다.

웨이브 플랫폼만의 차별화된 특징은 바로 이런 단순화된 고도의 블록체인 기술에 있으며, 이를 통해 누구나 몇번의 클릭만으로 자신만의 커스텀 토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웨이브는 탈 중앙형 거래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들은 P2P 암호화폐 거래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USD/BTC, LTE/BTC, ETH/BTC 등 다중화폐 거래 또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 팀은 2016 년 ICO 이후 암호화폐 지갑 개발 회사 Mycelium, 블록체인 개발 솔루션 회사 Deloitte CIS, 러시아 주식거래소 Russian National Settlement Depository, TMT Blockchain Fund 등과 제휴를 맺는 등 ICO 서비스와 탈 중앙형 거래소에 초점을 둔 의미 있는 발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이밖에도 2017 년 MobileGO 의 ICO 를 플랫폼에서 진행하여 5,300 만 달러 (570 억)의 투자금을 모아 주목을 받기도 하였으며, 커스텀 토큰 생성 기술이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사회의 다양한 활동에도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웨이브 팀의 회사가 영국의 법인 등록 회사 명단에서 누락되어 이용자들 사이에서 염려의 목소리가 들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팀의 자회사인 Waves Platform AG 는 여전히 스위스에 법인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웨이브의 CEO 역시 관련 사실을 투명하게 공개해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것으로 많은 투자자들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현재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 랭킹 40 위권에 위치해 있으며, 전세계 16 개 거래소에서 상장되고 있다.